TIL

[TIL] 내일배움캠프_Unity 팀과제 회고

Hwone 2023. 9. 14. 21:31

오늘로서 유니티 게임개발 입문 팀프로젝트 끝 !!

 

2주동안 거의 매일 코드리뷰를 진행하여 서로의 코드를 보고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꾸준히 가졌고, 팀과제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하루 최소 2번의 회의를 진행하여 의견을 모으고 프로젝트 진행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깃허브에 merge 할 때는 항상 자기가 구현한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후 올리고 소통을 통해 충돌은 되도록이면 사전에 방지를 하였다 

 

약 일주일 간 주말도 가리지 않고 나와서 작업을 하기도 하고 평일에 야근으로 밤을 새기도 하면서 열심히 제작하였다 

사실 이미 만들어진 에셋을 사용하였다면 시간도 절약되고 퀄리티도 더 좋아보였겠지만 우리팀만의 특색있는 테마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 뿐이었다 확실한 컨셉으로 기획도 좋았고 구현도 꽤 괜찮게 했다 

 

일단 UI랑 게임로직을 분리 했던게 좋았고 다른 팀원분의 텍스트를 한글자씩 테이핑 하는 부분도 꽤 디테일이 좋다고 생각한다 

 

오늘 코드리뷰에서는 내가 캐릭터 피격 효과를 코루틴으로 작업을 했는데 지금은 그냥 3번 깜빡이는 기능으로 넣었는데 그 부분을 스턴 타임으로 수정을 해야한다 

 

맨날 뭐 해야하는 것만 느는것 같아서 조금 불편하니까 해야할 일들 내일 한번에 정리해서 계획 먼저 정리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