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에서 이 게임에 소리를 넣고 빌드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더욱 완성도가 높았으면 좋겠다 생각했고 휴대폰에 직접 설치해서 실행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해보았다.
1. 게임 방법
: 어떤 게임인지 알려주는 창으로 UI를 추가 구성 하였다
2. 게임 종료
: 어플이 종료되는 버튼으로 생각보다 쉽게 구현하였다
public void gameExit()
{
Debug.Log("게임종료"); //유니티에서는 어플 종료가 안됨
Application.Quit();
}
3. 게임 모드
: 강의에서 기본적으로 진행했던 방식으로 시간 제한이 없는 일반모드, 숙제로 주어진 30초 시간 제한이 있는 타임어택 모드 2가지로 구성하였으며 StartScene에서 MainScene으로 넘어갈 땐 전 씬에 있는 오브젝트들의 데이터는 없어지기 때문에 PlayerPrefs를 이용하여 버튼에서 어떤 모드를 선택했는지 저장하고 GameManager.cs에서 데이터를 받아 로직을 작성하였다
4. endPanel
: text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게임의 성공과 실패 유무에 따라 다를 text가 나오도록 구성하였고, 다시하기, 메인화면, 게임 종료 버튼을 활성화 시켜 더욱 편리하게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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