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팀과제를 했지만 새로 배운 내용 보다는 로직 구현내용이 커서 깃허브 특강에 대해 메모한 부분을 추려서 적어보려 한다
깃허브 특강
협업할 때 git에 필요한 파일은 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 이 세가지만 있으면 된다
깃허브 만들 때 .gitignore 넣어서 만들기
- Conflict
- 원인
- 같은 코드라인을 건들면 발생
- 해결 방법
- 각자 작업의 파트를 분리
- 원인
- 유니티에서 씬 파일은 수정하기 어렵다
- 해결방안
- 작업의 씬도 분리하자
- 해당하는 씬에 필요한 기능과 UI끼리 나누면 된다
- 씬 위에 오브젝트가 프리팹으로 올라가 있을 때 프리팹을 열어서 수정하면 씬은 수정된것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 프리팹을 수정하여 프리팹을 올린다 하지만 프리팹도 충돌이 일어나면 고치기 힘드니까 소통을 통해 체크하고 진행하는게 좋다
- Commit
- 커밋은 프로젝트 다 하고 한번에 올리는것 보다는 하나의 작업 단위로 올리는게 좋다
- 명확한 이름으로 어떤 작업을 했는지 남겨두어 다른 사람들이 볼 때 어떤 작업에 어떤 코드를 작성하였는지 볼 수 있게 해야한다
- Find() 함수 계열들은 선형탐색으로 시간복잡도 문제와 찾으려는 오브젝트의 이름이 변경되면 사용할 수 없으므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 해결방안
- // private 생성자로 외부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못하게 함 private MySingleton() { } // 싱글턴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퍼티 public static MySingleton Instance { get { // 인스턴스가 없으면 생성 if (instance == null) { instance = new MySingleton(); } return instance; } } // 싱글턴 클래스의 기타 메서드 및 멤버 변수
- 안 쓰는 기능은 삭제하는 것이 좋다
- GetComponent의 경우 성능면으로 무거운 작업으로 저장해 뒀다가 이용하면 좋다
- Awake는 데이터, Start는 객체관련 처리를 보통 한다
- 객체에 접근하면 . 을 통해 각 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이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연결,연결해서 이루어 지는데 코드가 길어지면 분석하기 힘들고 계산 결과가 null 이라면 그 다음 연산을 진행하는데 문제가 생긴다 그래서 연쇄 호출은 피해야한다
-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고정된 문자를 사용할 때가 있다 하지만 문자의 경우 오타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마다 매번 입력하는건 비효율적이다 (” “) 그래서 상수로 만들어서 저장해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상수를 가지고 있는 클래스를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내일배움캠프_Unity 팀과제(feat.코루틴) (0) | 2023.09.13 |
---|---|
[TIL] 내일배움캠프_Unity 팀과제 (feat.UI 구조설계) (0) | 2023.09.12 |
[TIL] 내일배움캠프_Unity 알고리즘 (0) | 2023.09.10 |
[TIL] 내일배움캠프_Unity 팀과제 Button할당 (0) | 2023.09.09 |
[TIL] 내일배움캠프_Unity 팀 프로젝트, CommitMessage 규칙 (0) | 2023.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