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인과제는 진짜 역대급으로 힘들었다
이놈의 욕심 ... 사실 개인과제는 UI 작업만 하면 되서 그대로 한다면 별거 없다 충분히 금방 끝날 작업인데
그냥 UI 만 만들면 재미 없지 않은가 ?
그래서 강의 들으면서 만들어보았던 2DTopDownShooting 게임에서 실제로 아이템이 스폰되고 지나가면 진행해보았다
이전에 작성했던 코드를 뜯어 고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연결하면서 생각보다 꽤 어려웠다
그 중 제일 어려웠던 부분은 일단 첫번째로 아이템을 먹으면 원래는 바로 능력치가 적용되게 만들었는데 그렇지 않고 인벤토리에 넣어서 장착을 눌러야 능력치가 적용되는 방식으로 수정을 해야했다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결국 아이템 슬롯 클래스가 능력치를 저장하고 있다가 장착을 하면 반영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다
두번째로는 UI 관리는 이전에 했던 방식을 적용하여 프리팹화 시켜놓은 다음 UI 매니저에서 딕셔너리로 저장하고 Resouce.Load를 통해 불러오게 하였다 그리고 UI 부분을 좀 나눠서 작업을 했었으면 좋았겠다고 생각했다 분리를 통해 더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인벤토리 부분이 오래걸려서 리팩토링 작업을 하지 못하였다 ...
내일은 인터뷰 촬영을 위해 회사로 가야해서 바쁠 예정이라 오늘 마무리를 해야했기에 어쩔수 없었다 !
개인과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