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기획/SA 작성
팀 프로젝트 회의 내용
- USECASE 작성
- 시니어 개발자 분과 멘토링
- 게임 세부 기획 마무리
USECASE 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사람과 사용할 사람이 함께 시스템의 사용 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문서 작업으로 사용자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작성되어야 한다
사전 및 사후조건을 작성하고 작업 흐름을 정상적으로 수행되는 정상 흐름, 작업 흐름이 수행되는 중에 특정 시점에서 여러가지 선택적인 흐름으로 나뉘어질 경우 발생하는 대안 흐름, 작업 흐름이 수행되는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예외 상황이나 오류를 표현하는 예외 흐름으로 구분하여 더 직관적으로 보일 수 있게 작성하였다
시니어 개발자 분과 멘토링 에서는 팀프로젝트 관련, 현업 관련, 취업관련해서 질문을 했다
특히 인상깊었던 내용을 적어보자면
Q: 포트폴리오에 들어가면 좋을 기술 같은게 있을까요?
A: 뒤끝을 사용하는 회사가 많고, 우대사항에 뒤끝 사용 가능 조건이 있는 회사도 있을 정도로 사용할 줄 알면 좋은 기술입니다
여기서 뒤끝이란? 멀티 플레이 게임 개발에 빠질 수 없는 서버의 기능들을 제공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 게시물에서도 포톤과 뒤끝에 대해 작성하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멀티 기능을 구현하진 않지만 시간이 된다면 확장 개념으로 넣을 생각도 가지고 있기는 하다
과연 진행할 수 있을지...
게임 세부 기획 마무리는 어제 완료하지 못한 상호작용 부분 부터 진행하여 드디어 마무리를 완료했다 !!
상호작용에 관한 내용들은 멘토링 시간에 시니어 개발자분에게 어떤 방향으로 가는 것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서 해결되었다 결국 우리들끼리 소통을 하더라도 확실하게 결정을 내리기 어려웠는데 우리가 생각하지 않았던 부분들 까지도 명확하게 점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부분이었다
기술 면접 대비 2일차
Q: 'ref'와 'out'의 사용 시 차이는 무엇인가요?
A: ref는 함수로 전달한 변수의 참조를 넘겨주는 형태로 이미 초기화가 되어 있어야 하며, 함수 내에서 수정 가능하고,
out은 함수 내에서 정의한 값을 넘겨주는 형태이므로 초기화를 할 필요는 없지만 함수 내에서 값을 할당 해줘야 합니다
*ref & out 키워드는 Call by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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