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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내일배움캠프_Unity C# 문법 종합반 3주차, 고민해결

Hwone 2023. 8. 16. 20:26

오늘은 어제 들었던 3주차 강의를 복습하고 과제 2개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였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개발일지까지 써야하지만 생각보다 과제가 어려워서 늦게 끝나서 내일로 미뤄졌다 

오늘 하루종일 과제에 집중하다보니 적을 내용이 없어 고민 했던 내용과 해결 내용에 대해서 적었다 

(이 내용 또한 잊지 말아야 하기 때문에) 

 

과제를 하면서 제일 어려웠던 점은 게임 로직을 구성하는 것이었다 

부분적인 기능들은 머리속에 그려지는데 전체적인 틀을 잡고 어떤 순서로 구현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하는게 어려웠다 

그러다보니 과제를 보면 막막하기만 할 뿐 손이 가지 않고 생각이 뒤죽박죽 섞인다 또 기능 구현을 하다가 모르겠는 기능들은 chatGPT나 구글링을 하는데 내 머리속에서 온전히 나온 코드가 아니다보니 죄책감이 온다 이렇게 하는게 맞나... 복습은 하지만 나중에 그래도 다시 짜라고 하면 못할것 같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역시 혼자 고민해 봤자 답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이런 고민에 대해 튜터님에게 가서 질문을 했고 어느정도 방향이 잡히게 되었다

 

나 : 전체적인 틀 잡는게 어렵고 어떤 순서로 구현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다 게임 로직을 짜는게 힘들다 

튜터님 : 처음엔 원래 그럴수 있다 그래도 과제에는 필수로 들어가야하는 기능이 있으니 게임의 흐름을 생각하며 

시작->게임 기능->종료 순으로 수도코드나 글로 따로 정리하고 구현을 하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그 전에 유니티 강의자료를 보면 어떤 순서대로 구현되어있는지 나와있으니 참고하면서 익히면 좋다 

 

나 : 그리고 chatGPT나 구글링을 하면 죄책감이 든다 복습을 해도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튜터님 : 다른 개발자들도 구글 없으면 안된다 어떤 회사는 라이브 코딩테스트를 하여 어떻게 구글링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본다, 그리고 나중에 그 코드를 그대로 짤수는 없어도 비슷한 구현을 해야할 때 그 방법을 떠올릴 수 있으면 된다 

 

이렇게 답변을 들으니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더 해야할지 감이 잡혔다! 

구글링도 chatGPT도 죄책감을 덜고 복습을 단단히 하여 내 코드로 만들어 비슷한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둬야겠다  

 

어쨌든 오늘은 3주차 과제 완료 내일 복습하고 개발일지 작성하고 게임 로직에 대해서 더 공부해보면 8/18 부터 진행되는 

개인과제가 두렵지는 않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