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제 들었던 왕초보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 종합반 2,3주차의 게임에 기능추가
-2주차 기능 구현
풍선을 지켜라 추가 구현 중 내려오는 사각형들의 색을 랜덤한 색으로 변경하는 코드를 작성하면서
Random.range()함수를 이용하려 했으나 구글링을 통해 더 좋은 방법으로 허용되는 범위 값 내 랜덤한 수치가 저장되는 Random.value라는 것을 알게되어 처음 사용해봤다 역시 유니티는 편리하다!
-3주차 기능 구현
고양이 밥주기 추가 구현중에는 아이템을 생성하여 그에 맞는 로직을 짜는것이었는데 생각보다 로직을 짜는것이 쉽지 않았다 어떤 오브젝트가 어떤 기능을 구현하고 gamemanager오브젝트가 어떤 기능을 담당하여 제어하는지에 대해서 고민했어야 했다 나중에는 갤러그 같은 게임도 만들어보면 좋을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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