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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사전캠프 5일차

Hwone 2023. 8. 4. 21:13

오늘은 왕초보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 개발 종합반 4,5주차를 마지막으로 완강하였다

 

 4주차는 같은 카드 맞추기 게임을 만드는것이었는데 반복문과 배열을 통해 카드 배열을 맞추고 게임의 로직을 짜는것이 중점이다 강의를 들으며 유니티의 find()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이유는 여러가지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오브젝트를 찾아서 그에 대한 정보들을 불러올 수 있다 그동안 find함수를 사용했던 기억을 가지고 어떤 기능을 배웠는지 정리해보고 더 나아가 다른 쓰임새도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5주차는 게임에 사운드를 입히고 빌드를 통해 apk파일로 변환 시켜 앱스토어에 출시하기 전 까지의 과정을 살펴보았다 

효과음을 입히려면 cs파일에 AudioSource컴포넌트를 추가하고 AudioClip , AudioSource 를 선언하여 어떤 사운드를 재생하고 누가 플레이 할건지에 대한 정보를 주고 언제 플레이할 것인지 정해 audioSource.PlayOneShot();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또 배경 음악은 계속 재생되기 때문에 gameManager처럼 audioManager를 만들어 audioSource.Play();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사운드를 입히는 것은 게임에 재미 요소를 플러스 해주는 요소로 잘 익혀두고 쓰면 좋을것 같다 

 

내일배움캠프 Unity 사전 캠프를 마무리 하며 C#기초를 배우고 유니티2D 기초를 배울 수 있어서 게임 개발 맛보기를 해본것 같다... 강의를 통해 내가 생각했던 기능들을 추가해보고 좀 더 게임다운 게임으로 발전시키는게 흥미로웠다

그리고 팀원들과 함께 서로 알고있는 지식들을 나누고 응원하며 재밌는 시간 가져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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