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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사전캠프 2일차

Hwone 2023. 8. 1. 21:03

유니티 강의를 되도록 많이 들으려 했지만 국비 강의는 하루에 16강 까지만 인정된다고 하여 c# 기초 문법과 강의는 1주차 까지만 듣게 되었다 c# 기초 문법은 c++과 다른 부분이 많이 없어서 헷갈렸던 부분을 중심으로 복습을 해야할거 같다 

 

- c# 기초문법 

1.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c++과 동일하다

캡슐화: 필요한 정보만 외부에서 접근 가능하게하고 필요없는 다른 정보들은 감추게 하는 것

추상화: 중복되는 부분은 따로 빼내서 추려내는 것 

상속: 같은 기능을 가지는 객체들을 하나의 객체를 기반으로 만들어 클래스를 재사용가능한 

다형성: 여러가지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 

 

2. 클래스 

클래스 안에서는 변수를 만드는 동시에 초기화를 하고 , 로직을 작성하지 않고 함수를 통해 로직을 만들어야한다

함수 안에서는 또 다른 함수를 만드는 것은 좋지 않다 

 

그리고 스코프,접근제한자에 대해서도 공부했는데 이 부분은 c++ 공부할 때 배웠던 내용이라 한번씩 읽어보는것만으로도 충분했다 

 

 

 

- 왕초보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개발 종합반 1주차 

개발일지로 무엇을 배웠는지 썼지만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개념들을 다시 정리해보려 한다

1. Prefab

: 미리 만들어진 Object를 재활용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 두는 것 

즉, 게임 오브젝트의 틀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 오브젝트를 에셋파일로 만들어두어 씬에 실존하는 오브젝트로 찍어낼 수 있다 많은 오브젝트들을 동시에 생성하거나 복사하는 등 효율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 게임 오브젝트를 실행도중에 인스턴스화 시킬 때 프리팹을 사용한다) 

* 인스턴스화 : 이미 만들어진 게임 오브젝트를 필요할 때 마다 실시간으로 만들어내는것

2. 싱글톤화

: 클래스에서 하나뿐인 인스턴스를 관리하도록 만들어 다른 어떤 클래스에서도 자신의 인스턴스를 추가로 만들지 못하게 한다 

오늘 강의에서는 빗방울 게임의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GameManager를 인스턴스화 하여 2개이상 생성되지 못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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