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강의를 통해 처음으로 유니티에 접하게 되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하게 보이는 부분이나 더 자세하게 알고싶은 부분은 구글링을 통해 설명을 보고 메모하면서 들으니 더 이해가 잘 되었다.
1주차에서 배운 내용
void Start() : 첫 프레임이 업데이트 되기 전에, 생성되자마자 실행되는 함수
void Update() :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함수
2d 좌우반전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x,y,z);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x,y,z);
(y값을 바꾸면 상하반전이 된다)
Rigidbody 2D : 2D 오브젝트에 중력을 부여하는 컴포넌트
Collider : 오브젝트에 충돌을 부여하는 컴포넌트
(단, 충돌하는 대상은 Collider가 있어야하고 충돌하는 대상 중 하나는 Rigidbody가 있어야한다)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다른 콜라이더에 부딪혔을 때 실행되는 내장 함수
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 (float r, float g, float b, float a) : 색상을 변경해주는 함수
(변경하려는 색의 값을 255.0f 로 나눠서 소수로 나오게 하는게 핵심)
GameManager : 게임 전체를 조율하는 오브젝트 (빈오브젝트로 만듬)
ex) 점수, 다시시작, 광고보기 등
Prefabs : 미리 만들어진 Object를 재활용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 두는 것
(게임 오브젝트의 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public Gameobject objectname : 게임 오브젝트를 선언하여 사용
InvokeRepeating(string methodName , float time, float repeatRate) : 함수를 time 후에 repeatRate 마다 실행
Instantiate : 게임 오브젝트를 인스턴스화 해준다
(인스턴스화 : 이미 만들어진 게임 오브젝트를 필요할 때 마다 실시간으로 만든다)
싱글톤화 : 클래스 인스턴스를 하나만 만들고, 그 인스턴스로의 전역 접근을 제공
(클레스에서 하나뿐인 인스턴스를 관리하도록 만들어야하며, 다른 어떤 클래스에서도 자신의 인스턴스를 추가로 만들지 못하게 한다)
Time.deltatime :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를 알려주는 함수
Tostring("N2") : 소수점 둘째자리까지만 나타내는 함수
Time.timeScale : 시간의 속도를 조절하는 함수 ( 0으로 설정하면 멈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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