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는 지난 1주차를 복습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라 어렵지 않았고 중요한 개념을 다시 복습할 수 있었다
2주차에서 배운 내용
마우스 이동 관련 함수 : Vector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mousePos.x, mousePos.y, 0);
PlayerPrefs : 앱을 껐다 켜도 데이터가 유지되게 하는 데이터 보관 방법
이미지가 없어도 레코드(녹화) 버튼을 눌러 오브젝트의 크기나 색을 변경하여 Animation을 제작할 수 있다
Animator에서 makeTransition을 눌러 전환할 애니메이션을 화살표 방향을 향하게 하고 Parameters에 언제 애니메이션을 전환할 지 제어하는 bool 변수를 만들어 사용하면 조건에 맞춰서 Animation을 재생할 수 있다
이때, Has Exit Time 을 체크 해제해야 딜레이 없이 즉시 전환된다
(Animation이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혹시 재생될 틈이 없이 시간을 멈추게 했는지 확인하여 Invoke() 를 사용하여 로직을 변경해주면 된다)
1주차에서 배웠던 중요 개념 리마인드
Prefab : 복제를 위해 미리 만들어둔 아이템
Invoke(string methodName,float time) : time초 후에 함수를 실행시킨다
InvokeRepeating(string methodName, float time, float repeatRate) : 메소드를 time초 후에 repeatRate초 마다 실행
Instantiate() : 게임 오브젝트를 인스턴스화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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