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왕초보 유니티] 2주차 - 풍선을 지켜라 기능 추가

Hwone 2023. 8. 3. 18:48

https://youtu.be/f5Opr1a1MN8

 

 

2주차 기능 구현 
- 재미를 위해 색 랜덤하게 변경하기 
  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Random.value, Random.value, Random.value,1f); 
 Random.value : 허용되는 범위 값 내 랜덤한 수치가 저장됨
위에서 내려오는 square의 색을 랜덤하게 변경하였다.

- 게임이 끝나면 마우스 스프라이트 없애기 
gameManager.ce 
public GameObject shield; 
public void gameOver()
{ ...
  shield.SetActive(false); 

public void retry()
{ ... 
 shield.SetActive(true); 

게임이 끝나면 shield를 숨겨주었다가 다시 시작하면 보이게 설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