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회의 내용
- 진행 상황 공유
오늘 한 일
- 사운드 소스 찾기 2
- 사운드 적용 2
- 기술 면접 롤플레잉
- 효과음 재생 로직 변경
효과음 로직은 원래 오브젝트 풀을 사용했었는데 굳이 오브젝트로 만들어서 생성할 필요가 있을까요 ? 라는 말과 함께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셔서 SoundManager에서 AudioSource 컴포넌트를 여러개 가지고 있게 하고 재생중이지 않은 애들을 재생시켜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로직을 변경하였다 이렇게 하여 기존에 사용했던 방법보다 코드가 더 간결해지고 간단하게 구현이 가능했다 !!
오늘 기술 면접 롤플레잉은 완전 대차게 말아먹었다 나는 정답을 써두고 외워서 말하는게 적성에 맞는 스타일인데 요새는 방법을 바꿔서 키워드만 보고 설명을 할 수 있는 연습을 하고 있다 진짜 모든 것을 외우고 있을 수는 없기도 하고, 유연하게 이야기를 하기도 좋고, 발표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근데 아직 연습단계라 그런지 머릿속에서 정리가 안된다 !!!
그래서 이번에 튜터님이 한문장 만들기를 추천해주셨다
나에게 필요한 건 일단 한 문장으로 요약해서 설명할 수 있게 하기 한 문장으로 어렵다면 한 템포 쉬고 이어가더라도 간단 명료하게 말 할 수 있게 하기 !
이제 또 연습 해야지 ...
기술 면접 대비 22일차
Q: Update의 종류와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설명해주세요
A: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등이 있고
Update는 프레임 마다 호출이 되어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실시간 업데이트에 적합하고,
FixedUpdate는 프레임마다 호출되는게 아니라 FixedTimestep 에 설정된 값에 따라서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되어 물리 효과에 많이 사용되고, LateUpdate는 Update가 호출된 후에 호출되는 메서드로 캐릭터를 움직이고 Update로 방향을 바꾸게 하는 경우 LateUpdate에서 모든 카메라 움직임과 로테이션 계산을 수행하여 카메라가 포지션을 추적하기 전에 캐릭터가 완전히 움직였는지 확인할 수 있어 3인칭 카메라에 주로 사용됩니다
Q: 서로 다른 성능을 가진 기기에서 Update 사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로 성능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Time.deltaTime을 사용하여 일정한 시간에 비례하도록 하는 것이 좋고, FixedUpdate에서도 마찬가지로 Time.FixeddeltaTime을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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