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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내일배움캠프_Unity 최종 프로젝트 3주차: 추가 기능 구현7, 기술 면접 대비 23일차

Hwone 2023. 11. 17. 23:24

팀 회의 내용 

- 진행 상황 공유  

- 통합 테스트 전 누락된 구현 사항들 분담 

 

오늘 한 일 

- 오디오 믹서를 통해 사운드 밸런스 조절 

- 개발로그 작성 

- 파산 씬 애니메이션 콘티 작성 

 

오랜만에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보았다

AudioMixer 

: AudioSource 에 대하 제어, 밸런스 및 동적 조정을 할 수 있는 도구로 오디오 디자인 및 편집이 가능하다 

 

Sound 작업을 하면서 소리의 볼륨들이 다 제각각이라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서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었다

예전에 AudioMixer 라는 기능이 있다는 건 봤지만 그냥 단순하게 음량 조절을 편하게 해주는 기능인 줄 알아서 넘겼는데 

이런 대단한 기능이 숨어져 있을 줄은 몰랐다 

 

그리고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Sound 관련 플러그인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Sound 관련 작업도 꽤나 재밌었거든요 

기술 면접 대비 23일차 

Q: 유니티로 타이머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설명해주세요

 

A: 유니티에서 타이머를 구현하는 방법은 주로 Update()에서 deltaTime을 이용하여 경과 시간을 누적하여 구현하거나, 코루틴을 이용하여 WaitForSeconds를 통해 1초씩 기다리게 하여 원하는 시점에 종료하는 로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Q: Time.deltaTime이란 무엇이며,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프레임 간의 경과 시간을 나타내는 속성으로 마지막 프레임이 완료된 이후에 경과된 시간을 반환합니다 

이 값은 프레임 레이트에 따라서 조절되어 deltaTime을 사용하면 프레임 레이트가 변해도 일정한 시간 간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