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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내일배움캠프_Unity 최종 프로젝트 4주차: Lobby Scene 제작2, 기술 면접 대비 25일차

Hwone 2023. 11. 22. 00:50

팀 회의 내용 

- 배포 전 까지 일정 관리 

- 튜토리얼 버그 테스트 

 

오늘 한 일 

- 사운드 에셋 찾기 

- 버그 픽스 

 

 

 

기술 면접 대비 25일차 

Q: 코루틴(Coroutine)이 무엇이며, 어떤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나요?

 

A: 코루틴은 시작과 끝이 항상 동일한 프레임에 발생해야하는 일반적인 메서드들과 달리, 작업을 여러 프레임에 분산시킬 수 있는 특별한 메서드 입니다

예전에 청소하는 게임을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청소한 바닥을 깨끗한 바닥으로 변경시켜줄 때 일정 시간 대기 후 바닥을 변경시켜 주는 로직을 구현 해야 했는데 이 작업을 Update 함수에서 처리하게되면, 모든 프레임에서 실행되어 대기 시간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실행되므로, 부자연스러울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비동기 적인 방식으로 수행되게 하여 부드러운 전환 효과를 위해 코루틴을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Q: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이 무엇이며, 어떻게 구현하는지 설명해주세요.

 

A: 오브젝트 풀링은 필요한 만큼 미리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 마다 꺼내 쓰는 방식으로 정해진 개수만큼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리스트나 큐에 넣어서 비활성화를 하여 필요할 때 마다 활성화 시켜주어 꺼내쓰고 다 사용한 오브젝트는 비활성화하여 다시 넣어주는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