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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내일배움캠프_Unity 최종 프로젝트 4주차: Lobby Scene 제작3, 기술 면접 대비 26일차

Hwone 2023. 11. 23. 03:17

팀 회의 내용 

- 진행 상황 공유 

- 멘토링 받은 내용 정리 

 

오늘 한 일 

- 사운드 마무리  

- 버그 픽스 

 

오늘 드디어 사운드를 마무리 지었다 험난한 에셋찾기의 길 ... 하지만 리팩토링이 남아있다

바꿔야 할 부분은 UI_GameSettings 클래스는 view 와 Controller 를 분리하여 각자의 역할만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초기화 로직이 불필요한 내용들이 있어 SoundManager와 함께 보완해야함 

 

기술 면접 대비 26일차 

Q: Object pool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브젝트의 생성과 파괴는 부하가 크고 가비지 컬렉터를 발생시켜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Q: 객체를 이동할 때 벡터를 정규화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정규화를 하지 않는다면 대각선 방향의 값이 달라져 더 빠르게 이동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모든 방향의 벡터의 길이를 1로 동일한 값을 가지게 하기 위해 정규화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