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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내일배움캠프_Unity 최종 프로젝트 5주차: 배포 및 User Test 3, 기술 면접 대비 31일차

Hwone 2023. 11. 30. 19:52

팀 회의 내용 

- 테스트 회의 

- 수정 사항 및 버그 역할 분담 

오늘 한 일 

- 테스트 

- 각종 버그 픽스 및 수정사항 변경 

 

기술 면접 답변 31일차 

Q: SceneLoad 종류를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A: 씬을 불러오는 방법에는 동기와 비동기 방식이 있습니다 

LoadScene은 다음 프레임동안 로드가 발생하면서 장면을 직접 로드합니다 

씬이 로드되는 동안은 게임이 정지되며, 음악과 오디오는 계속 재생되지만 로드가 완료될 때 까지 게임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큰 씬을 로드할 때는 게임이 잠시 멈춰서 사용자에게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LoadSceneAsync를 사용하면 여러 프레임에 걸쳐 분산되고, 게임 실행을 계속 하면서 백그라운드에서 다음 장면을 비동기식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큰 씬을 로드할 때에도 게임이 멈추지 않습니다 

 

Q: Unity의 물리엔진은 어떻게 동작하며, 어떤 요소를 조작할 수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A: Unity의 물리 엔진은 주로 NVIDIA 의 PhysX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물리 시뮬레이션을 적용하려는 게임오브젝트에 질량, 속도, 각속도 등의 속성을 가지고 있는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또한 Collider에는 Trigger 옵션이 있어서, 충돌이 일어난 것 처럼 보이지 않아도 감지하여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혹은 특정 방향의 충돌을 감지하는 레이캐스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